본문 바로가기
그때그노래

2000년대 띵곡 sg워너비 - 사랑하길정말잘했어요

by 피보 2020. 3. 16.

 

sg워너비 1집 앨범사진

 

 

가수 sg워너비를 아냐고 물어보면 대부분이 안다고할것이다.

하지만 1집 수록곡 사랑하길정말잘했어요 를 아는가

필자는  sg워너비1집이 나올당시 19살이었다. 김진호(가운데사진)도 19살이다;; 

한 때 노래에빠져 카페란 카페를 다 뒤져 노래를 잘 부르고싶어서 안달이 났었다.

<창법을 배웁시다>같은 보컬강좌 카페는 다 들어가서 바이브레이션은 어떻게 하는것인가 고음은 어떻게 내는것인가

엄청 찾아보고 연구를 했던 기억이난다.

 

지금은 잘알려져있지만 김길중,김경현 이런 분들은 그 카페에 신계에있었다.

필자도 고음과 바이브레이션을 연마해 동노에서 열심히 불러재꼈?던기억이 난다.

하지만 무엇인가 내 목소리가 아쉽고 그랬다.

그때!!!

 

 

위 사진은 고인이 된 채동하

 

 

 

필자가 정말 원했던 목소리가 나왔다.

바로sg워너비 김진호였다.

굵은목소리 굵직한 바이브레이션 그때 부터 펜이되었다.

밤새들었고 학교가서도 들었고 집에 와서도 들었고 들으면서도 들었다.

sg워너비의 1집은 깔끔했고 듣는것 자체가 재밌었다.

그 중 Timeless를 타이틀로 죽을만큼사랑했어요,사랑하길정말잘했어요로 1집을 마쳤다.

 

 

사랑하길정말잘했어요는 제목만 보면 사랑노래같아서

엄청연습해서 마음에 드는 이성에게 들려주고싶게 생겼지만 사실 이별노래다.

필자도 들을땐 그냥 열심히 듣고 따라불렀지만 가사를 음미해보니 이별노래라서 실망???했던적이있다.

sg워너비 1집은 1번부터 12번트랙까지있다.

앨범을 순서대로 들어보면 1번트랙 Timeless부터 5번트랙 어린사랑까지는

김진호와 고인이 된 채동하 두 사람만 부르고 6번부터 김용준이 투입되서 부르는데

6번트랙이 사랑하길 정말 잘했어요 이다.

 

 

 노래부를때 역동적이었다

 

 

자꾸 멀어져만 가네요 괜한 욕심은 발걸음을 멈춰 보지만

헤어질 수 밖엔 없는데 이런 내 맘은 그댈 잡죠

많이 사랑했는데 정말 좋았는데 지난 추억이 날 붙잡고 놓질 않아요

사랑하길 정말 잘했어요 그댈 만난 건 나를 살아있게 만드는 운명과도 같았죠

우리 다시 사랑할 때까지 그댈 기다릴게요 좋은 기억만 행복했던 추억만 가져가요

 

생각이나 날까요 기억은 할까요 그대 내 손에 쥐어주던 편지들까지

사랑하길 정말 잘했어요 그댈 만난 건 나를 살아있게 만드는 운명과도 같았죠

우리 다시 사랑할 때까지 그댈 기다릴게요 좋은 기억만 행복했던 추억만 가져가요

셀 수 없이 많은 날이 지나 그리워하죠 나의 눈물만큼 커져 가네요

하루에도 수 백번씩 그대 이름 불러요 그대 기억 안에 멈춰버리죠

사랑하지 말걸 그랬어요 그댈 만난 건 눈물로 지샐 또 하루를 선물 받은 것 같죠

내가 살아가는 동안 만이라도 기다릴게요

다시 만나면 끝내 못했던 그말 사랑해요


 

가사와 멜로디는 지금 들어도 좋은것같다.뭐니뭐니해도 이 노래는 세명이 불러야한다.

그리고 핵심은 김진호파트이다. 가장 중요하고 가장 임팩트있다. 

 

 

이 글을 보고 2000년대 노래가 궁금하다면

사랑하길정말잘했어요를 추천해본다. 그리고 듣고난뒤엔 친구 두명을 데리고 연습한다음에

이성친구들과 노래방에 가길 추천한다.

명심해야한다. 김진호 파트를 맹연습해라. 셀수없이~ 부터는 당신의 파트이다.

절대로 양보하지말고 반드시 그부분을 사수해라! 이별노래라도 상관없다!

 

그럼 여사친이 애인이 되리라~

댓글